TECHSPEC® 부품은 에드몬드 옵틱스가 설계, 사양 지정 및 제조하는 제품입니다. 더 알아보기

Achromatic Cylinder Lenses

×
  • 일차원으로만 빛을 포커싱
  • 구면수차 및 색수차를 최소화하는 디자인
  • 광대역 광원의 line profile 생성에 적합함

당사의 TECHSPEC® Achromatic Cylinder Lenses는 디자인 및 기능 상 표준 cylinder lens와 유사하지만 image plane에서 구면수차 및 색수차를 줄여 주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. 단색 광원(예: 레이저 다이오드)과 함께 사용할 경우 렌즈의 NA에 따라 achromatic cylinder lens는 50–90% 작은 spot을 생성합니다. 광대역 광원과 함께 사용할 경우 이 렌즈는 색수차를 최소화시켜 색분리를 줄여 포커싱된 라인을 생성하거나 밝은 아나모픽 이미지를 생성합니다.

Positive cylindrical lenses는 단일 dimension에서의 확대가 필요한 용도에 적합합니다. 구면 렌즈가 입사 광선을 대칭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데 비해 cylindrical lens는 같은 역할을 하지만 단일 dimension에 대해서만 작용합니다. 일반적인 용도로는 레이저 다이오드를 사용한 line generation, linear detector array에 diverging beam의 포커싱, cylindrical lens 한 쌍을 이용한 레이저 다이오드 출력광의 collimate 및 circularize 등이 포함됩니다.

Achromatic cylinder lens는 positive low-index (crown) element 및 negative high-index (flint) element가 결합된 일종의 이중 렌즈입니다. 두 가지 소재는 함께 연동되어 구면수차 및 색수차를 줄이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. 이중 렌즈 디자인 사용에 따라 추가 디자인이 가능해 성능을 더욱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, achromatic lens는 유사한 지름 및 초점 길이를 갖고 있는 단일 렌즈에 비해 많은 이점을 갖고 있습니다.

기술 정보

 
영업 & 기술 지원
 
혹은 지사별 연락처 확인
사용이 간편한
견적 도구
재고번호 입력 후 바로 시작